Center for Digital Literacy
CDL의 경영 및 공간 철학
CDL의 경영 및 공간 철학
CDL은 디지털 리터러시 향상을 선도하는 교육기관으로서,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혁신적인 교육 환경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이전부터 원격 근무를 도입하여, 모든 임직원들이 출퇴근에 소요되는 시간을 절약하고 자기계발과 가족과의 시간을 더욱 소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왔습니다. 이를 통해 단순히 업무 환경을 변화시키는 것을 넘어, 임직원의 워크 앤 라이프 밸런스를 향상시키고 만족도를 높이며, 디지털 도구를 활용한 새로운 업무 문화를 정착시켰습니다.
CDL은 원격 근무를 통해 메타버스, AI 등 다양한 디지털 도구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오히려 생산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CDL은 디지털 시민의 원격 근무 역량을 강화하고 미래의 일하는 방식을 탐구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CDL의 교육은 단순한 이론적 학습이 아닌, 실질적인 체험을 바탕으로 한 실용적 학습을 목표로 하며, 이를 위해 메타버스 연수시설을 구축하여 학습자들이 직접 경험하고 익힐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CDL은 디지털 전환 시대에 맞는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기술과 사람이 조화를 이루는 미래를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CDL의 목표는 단순한 기술 습득을 넘어, 디지털 기술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윤리적으로 사고하며, 협력하는 디지털 시민을 양성하는 것입니다. CDL이 만들어가는 미래 교육의 길에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